본문 바로가기
영화

마다가스카의 펭귄, 인기 캐릭터 펭귄 4총사의 어드밴처 볼거리

by 무비레이터 용용 2023. 2. 18.

펭귄들
마다가스카의 펭귄

영화 마다가스카의 펭귄은 젠틀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펭귄의 이미지를 완전히 뒤엎어버리는 유쾌한 코미디 애니메이션입니다. 환상의 팀워크를 보여주는 캐릭터들과 이들이 어떤 모험을 하게 될지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영화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볼거리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인기 캐릭터들의 환상의 팀워크

눈처럼 새하얀 몸통과 까만 날개 그리고 짧은 다리로 천천히 걷는 펭귄은 남극의 신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뒤뚱뒤뚱 대며 걷는 모습은 마치 어린아이처럼 귀엽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마다가스카의 펭귄들은 기존의 펭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상상을 초월하는 악동 캐릭터입니다. 스키퍼는 펭귄 특공대의 리더이자 전직 특공대 출신으로 강력한 전투력과 화려한 언변을 자랑하는 인물입니다. 지루한 펭귄들의 삶에서 일탈을 꿈꾸고 특공대가 남극을 벗어날 수 있게 아이디어를 제공한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스키퍼의 든든한 오른팔인 코왈스키는 특공대에서 가장 똑똑한 인물로 엄청난 자존감을 가진 펭귄입니다. 이들 중 가장 말수가 적은 리코는 허당끼가 있어 보이지만 무기를 만드는 데 있어서는 그 누구도 따라올 자가 없는 전문가입니다. 마지막으로 리코가 바다표범으로부터 구해낸 프라이빗은 가장 온순한 펭귄으로 겁이 많고 눈치가 없지만 팀에서 귀여운 막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가지각색의 반전 매력을 가진 펭귄 4인방의 환상의 팀워크로 세상을 구하는 모습은 웃음을 넘어 감동까지 선사합니다. 게다가 이들을 돕는 엘리트 비밀요원들과 슬픈 과거가 있는 문어 악당 데이브까지 쉴 새 없이 등장하는 새로운 캐릭터들의 향연이 영화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펭귄 4총사의 어드밴처

많은 사람들이 영화 마다가스카의 펭귄이 마다가스카의 스핀오프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마다가스카 3시리즈의 연장선입니다. 마다가스카가 지겨워진 펭귄 4총사는 황금이 가득 찬 금고에서 치즈과자 자판기를 훔쳐 달아날 계획을 세웁니다. 그런데 자판기 안에 숨어있던 대왕 문어 데이브에게 잡혀 베네치아로 가게 됩니다. 자신들을 납치한 데이브의 정체도 모르는 펭귄들의 능청스러운 연기는 허를 찌르는 웃음을 자아내게 합니다. 쉴 틈 없이 먹물을 쏴대는 문어들의 공격을 피하며 펼쳐지는 추격씬은 보는 내내 긴장감을 유발합니다. 위기의 순간, 4총사는 늑대, 곰 그리고 부엉이로 이루어진 동물 구조대 노스윈드에 의해 구출됩니다. 앞으로 펭귄 외에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등장하는 순간입니다. 펭귄들을 귀여워하는 곰의 모습은 마치 영화를 보는 관객의 모습 같습니다. 같은 시각, 데이브는 전국의 펭귄들을 납치하고 있고 이 사실을 알아챈 4총사는 악당 데이브를 물리치기 위해 상하이로 향합니다. 수산시장에서 발견된 오징어가 데이브인 줄 착각한 스키퍼의 행동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유쾌한 웃음을 선사합니다. 이 와중에 4총사의 막내인 프라이빗이 데이비드에게 납치가 됩니다. 사실 데이브는 어릴 적 귀여운 펭귄이 인간들의 사랑을 독차지하자 동물원에서 쫓겨난 상처로 인해 온 세상의 펭귄들을 모두 못생긴 괴물로 변신시키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었습니다. 사랑을 갈구하는 건 동물이나 인간이나 똑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다가스카의 펭귄이 대중들에게 더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인간들의 눈으로 봐도 감쪽같은 위장술을 펼치고, 과학과 기술을 도구로 이용하여 위기를 벗어나는 기상천외한 펭귄들의 여정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과연 프라이빗이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펭귄 4총사가 악당으로부터 세상을 구해 낼 수 있을지는 영화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영화의 볼거리들

영화 속 다양한 볼거리 중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건 바로 펭귄들의 모험의 배경이 되는 장소들입니다. 영화 초반부에 등장한 광활한 남극의 자연환경은 보는 내내 마음을 차분하게 합니다. 뒤이어 베네치아의 수상택시 위에서 펼쳐지는 펭귄들의 추격신을 통해 아름다운 베네치아 도심 구석구석을 살펴보는 재미도 대단했습니다. 펭귄들의 모험은 지상뿐 아니라 사막, 공중 그리고 상하이까지 이어집니다. 상하이의 전통의상으로 위장술을 펼치는 모습들을 통해서 소품이나 음악으로 도시의 특징과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잘 살려낸 아이디어가 정말 좋았습니다. 또 다른 볼거리는 바로 캐릭터들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준 배우들의 목소리 연기입니다. 할리우드의 대표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연기력을 인정받는 명배우 존 말코비치는 옥토브레인의 목소리 연기를 통해 복수심에 찬 악당을 완벽하게 보여주었습니다. 개성 넘치는 대형 스타들의 명품 목소리 연기가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 볼거리는 영화의 듣는 즐거움을 담당한 음악입니다. 다양한 노래들이 등장했지만 가장 잊을 수 없었던 노래는 한국 걸그룹 노래였습니다. 영화를 보는데 익숙한 노래가 나와 귀를 의심했을 정도로 놀랐었습니다. 펭귄들이 상하이에서 단체로 불렀던 원더걸스의 대표곡 '노바디' 덕분에 한국사람으로서 색다른 즐거움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사랑스러운 캐릭터들과 함께 볼거리가 다양했던 영화 마다가스카의 펭귄을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감상하길 추천드립니다.

댓글